Ⅰ. 오페라감상문 - 마술피리
흥겹고 숲의 분위기를 나타내는 서곡이 잔잔이 깔리고 막이 올랐다. 그 막을 올려지면서 무지개색 가발을 쓴 파파게노가 등장하였다. 파파게노를 보는 순간 뚱뚱한 숲의 요정이 떠올랐다. 오페라라서 노래로 대사를 하는 부분이 인상 깊었다. 그가 말하는 것이 노래라서
리골레토》《라 트라비아타》 《아이다》 《오셀로》 등 많은 걸작을 남겼다. 19세기 후반 프랑스에서는 구노와 토마가 우아한 오페라를 남겼으며 비제는 청신한 극적 음악을 작곡하였다. 19세기 중반부터 러시아에도 뛰어난 오페라가 나타났는데 글린카, 차이코프스키, 무소르크스키, 보로딘, 림스
글룩 오페라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체(Orfeo ed Euridice)
크리스토프 빌리발트 글룩(1714-87)은 이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케>를 작곡함으로써 당시 가극 작가의 제 1위에 오르게 되었으며 근대파 가극의 기초를 이루는데 공헌했다.
♬ 줄거리
제 1 막
최초의 장면은 초목이 우거진 골짜기에 세워진 에우리
오페라의 구성요소
여러가지 예술 형태가 결합된 오페라를 제대로 감상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우선 줄거리 및 대본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필요하며 작곡가의 음악적 특성, 배경, 그리고 당시의 시대적 상황까지 어느 정도 파악하고 있어야만 제대로 된감상이 이루어질 수 있다. 좀 더 나아가서 대
이 오페라는 빅토르 위고의 원작인 <왕의 환락>에서 영감을 얻어 대본가 프란체스코, 마리아, 피아베와 함께 주세페 베르디가 완성한 작품이다. 오페라에 관심이 있는 편이지만 이 작품은 이번에 처음 감상하게 되었다. 그것도 21세기 최고의 오페라단인 미국 뉴욕의 ‘메트로폴리탄’이 공연하는 것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