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류 남용으로 인하여 개인적으로는 정신적으로 신체적으로 전혀 활동 할수 없는 상태에 이르게 되고, 가정은 파탄되고, 사회는 병폐화되고, 국가는 약물에 썩어 들어가는 것을 단지 기호식품이라고 말할수 있는 것일까? 이 장에서는 마약복용의 문제점과 해결책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마약류 남용으로 인하여 개인적으로는 정신적으로 신체적으로 전혀 활동 할수 없는 상태에 이르게 되고, 가정은 파탄되고, 사회는 병폐화되고, 국가는 약물에 썩어 들어가는 것을 단지 기호식품이라고 말할수 있는 것일까? 이 장에서는 마약복용의 문제점과 해결책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실제 규칙적으로 과다하게 약물을 사용하면서도 건강에 손상을 입지 않고 대인관계도 원만하게 유지하는 복용자의 경우 약물남용으로 정의할 수 없다는 단점이 발생한다. 결국 약물남용이란 일정기간 동안 의사의 처방 없이 자신의 정신적 쾌락을 추구하기 위해 약물을 사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마약투약이라니 충격이다”라며 경악하는 댓글이 주를 이뤘다. ‘임산부’라는 특성이 누리꾼들이 느끼는 분노의 격렬함에 일조한 것을 감안하더라도, 이러한 반응은 마약범죄에 대한 우리사회의 예민함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처사라고 볼 수 있겠다. 그렇다면, 우리 사회에는 언제부터 마약범죄가 침
(3) 인터넷중독
인터넷 게임은 가상적인 현실 세계의 구현, 상호작용성, 승부를 통한 성취감과 같은 특징들로 인하여 아동 및 청소년이 가장 선호하는 여가생활의 1순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인터넷 중독으로 추정되는 청소년은 14.3%, 성인은 6.3%인 1,999천명에 달하고 있고(한국정보문화진흥원,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