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기전에
선정이유 : 세계적으로 성공한 게임개발사 블리자드 게임 중 국내에서 가장 큰 성공을 이룬 작품이면서 전세계적으로 지금의 블리자드가 있게 한 작품은 스타크래프트이다.
스타크래프트에는 그 나름의 세계관과 주인공, 갈등을 중심으로 한 서사가 존재하고 있다. 또한 개인적인 향유
Ⅰ. 개요
광고에 대한 경영학자들의 개념파악은 각기 학자들의 이론적 준거에 따라 다양하게 이루어졌다. 물론 광고에 있어서의 기본 목적은 판매촉진에 있지만. 일단의 학자들은 광고의 본질을 소비자의 의식변화로서 이해하고 있다. 즉, 데니(Denney), 크로포드(Crawford), 다이저트(Dygert), 잭슨(Jackson), 컥
Ⅰ. 통일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
1. 남북한 통일의 역사적 필요성
◦우리 민족은 통일 신라 이후 1945년 분단되기 전까지 단일 민족 국가로서 살아왔으므로 통일은 우리 세대의 역사적 책임
◦이질성이 심화되어 가고 있지만 정신적, 문화적 동질성의 요소들이 다른 어느 민족보다 월등히 많
Ⅱ. 본론
ⅰ) 시대별 유행게임을 통해 본 한국온라인게임 사장의 변화
1. 바람의 나라
넥슨의 온라인 게임 바람의 나라는 고구려 2대왕인 유리왕의 아들 대무신왕 무휼의 정벌담에 차비 연, 아들 호동 왕자와 낙랑 공주의 사랑 이야기가 중첩되는 만화가 김진의 역사 서사극 바람의 나라를 원작
Ⅰ. 서론
온라인게임은 말 그대로 일정량의 데이터를 일정 시간 내에 주고받는 컴퓨터 간의 상호 연결이 전제된 상태에서 진행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기존의 컴퓨터 게임과는 다른 특징들이 있다.
여러 명의 이용자(User)들이 특정한 게임 룰에 의해 활동하는 동시성이 존재하게 된다. 그 동시성은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