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통계사이트 GITISS 조사에 의하면 2004년 4분기와 2005년1분기 PC방과 가정을 통틀어 동시 접속자가 가장 많은 게임은 카트라이더, 프리스타일, 팡야 등으로 간편한 조작을 특징으로 하는 캐주얼 게임이다. 이 중 기존의 쉽고 간편한 캐주얼 게임 시장을 변형하고 확대한 것은 넥슨의 카트라이더이다.
STP – Segmentation
(1) 국민게임형(웹보드게임)
- 심심풀이를 위한 시간 때우기를 원하는 네티즌
(2)캐릭터성장형(MMORPG)
- 캐릭터를 다양한 방식으로 수준을 높여나가는 전략적인 게임을 좋아하는 네티즌
(3)전략추구형(전략시뮬레이션)
- 가상의 환경을 사이버상에서 체험하며 전
① 게임 라인업의 다양성 부족
넥슨이 제공하고 있는 게임 서비스들을 살펴보면 카트라이더, 메이플 스토리 등이 인기가 높다. 이와 같은 캐주얼 게임들은 10대 초중반을 대상으로 하는 게임으로 볼 수 있다.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지 않는 10대 대상의 게임 서비스가 주류라는 점은 넥슨이 한걸
3. 경영 이념
1) 코카콜라社는, 사업을 통해 모든 이들에게 이로움과 상쾌함을 제공하기 위해 존재한다.
2) 모든 취향과 상황에 걸친 음료들에 대한 요구를 가진 세계의 모든 소리를 들어야 하기 때문에, 지역을 생각하고, 지역적으로 행동한다.
3) 음료에 대해 사람이 원하는 바는 그들이 누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