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세대 아바타
*정지된 그래픽 캐릭터에 옷이나 신발, 장신구들을 추가
*단순한 아이템 추가의 형태
◆ 2세대 아바타
*부분적인 움직임과 동작 가능해짐
*표정 변화 가능 사용자의 희로애락을 투영하는 분신으로 변모
*성형수술이나 이목구비 구매 등으로 이상적 용모 구현
*아바타의 배경
사례가 최근 부쩍 늘고 있다.
주요 개설자들의 특징을 살펴보면 IT업계에 몸담고 있는 CEO들이 압도적으로 많다. 표현명 KT 사장, 이찬진 드림위즈 대표, 허진호 네오위즈인터넷 대표, 조원규 구글코리아 대표, 김진수 YES24 대표, 김홍선 안철수연구소 대표, 전하진 전 한컴 대표, 김영세 이노디자인 대표
□ 마케팅 전략 분석 (STP전략)
1) Segmentation
넥슨은 기존 온라인 시장의 세분화 기준으로써 추구편익(선호장르), 인구통계학적 변수(성별, 연령), 사용량, 가격 민감도를 주요 기준으로 선택하였다.
(1) 추구편익(선호장르)
① 캐릭터성장형(MMORPG) - 캐릭터를 선택해 다양한 방식으로 수
블로그는 인터넷을 의미하는 웹(web)과 자료를 뜻하는 로그(log)의 합성어인 웹로그(weblog)를 줄인 말이기 때문에 초기에는 웹로그라는 이름으로 통용되기도 했다. 간단하게 말해서 블로그(Blog)는 인터넷에서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자유롭게 글을 올리는 개인 사이트를 지칭한다. 블로그의 가장 큰 장점은
I. 인터넷 교제 산업
1. 채팅의 탄생
2. 채팅의 발생이유
3. 핸드폰의 보편화와 채팅과의 관계
90년대 중반부터 붐을 일으킨 PC통신에서의 채팅과 90년대 후반 난립한 인터넷 채팅 싸이트들로 21세기를 맞은 지금 컴퓨터 공간에서의 채팅이 N세대(Network Generation)를 대변하는 하나의 문화현상으로 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