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에 자주 활용되고 있다. 이에 우리 조에서는 문화마케팅의 개괄적인 포함관계를 알아보고 스토리텔링의 성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1. 문화마케팅의 의의와 개괄적 포함관계
문화마케팅의 개념은 관점에 따라 다양한 접근이 가능하다. 하지만 현재까지 통용되고 있는 것은 크게
광고의 가장 어려운 점은 반전까지 성공 후 해당이슈를 어떻게 긍정적 이슈로 변환시켜 이어나갈 것인가에 대한 부분이다. 당시의 상황에서는 티져광고 자체가 많지 않아 이슈화 될 수 있었고, 입소문까지 만들어내는 좋은 마케팅 접근이었다.
셋째, 실화를 바탕으로 한 스토리텔링이 이 방법의 핵심
스토리텔링기법을 사용한 2%부족할 때 광고
2%광고는 감성을 자극해 소비자를 사로잡는 특징을 가진다. 과거 2% 부족할 때의 광고 또한 감성마케팅을 주제로 99년 7월에 시판되어 22개월 만에 캔으로 8억 개의 매출을 올렸던 천문학적 기록을 가지고 있다. 이는 ‘2% 부족할 때’의 성공요인 중 하나로 차
스토리를 이야기하는 것
-디지털 스토리텔링 :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스토리텔링
☞게임, 디지털 영화, 애니메이션, Interactive 드라마, 웹 애드, 웹 에듀테인먼트 등
-문학용어에서 비롯된 스토리텔링은 현대에 와서 마케팅기법으로 활용된다
☞상품의 가격과 이미지만을 밋밋하게 보여주는 광고는
출시되는 수백 개의 제품 중 소비자에게 선택 받는 것은 극소수에 불과하다. 기업의 일방향적인 광고가 넘쳐나는 세상에서 소비자들의 기억 속에 좀 더 오래 머물기 위해서 스토리텔링마케팅은 필수가 되었다. 마케팅기법이 과거에는 제품의 주요성능을 중심으로 설명하는 논리적 접근이었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