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 블리자드(BlizzardEntertainment)
장르 :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RTS)
게임내용 : 가상의 우주시대에 세 종족이
펼치는 우주의 대 서사시
종족 : 테란, 프로토스, 저그
게임특징
완벽한 그래픽
3개의 종족에 50여개 유닛
우수한 벨런스
효율적인 네트워크(Battle.net)
Game History
1998
판매)
◆ Marketing Concept
자신이 하고 싶어 미칠 때까지 개발한다!!
창조적 발상을 위한 자유분방한 사내 분위기
능동적인 작업 여건 조성
전 직원들이 열정적인 게이머
- 타겟마케팅이 직원으로 직결됨
상품의 성패에 따른 파격적인 보너스 지급
신상품은 언론에 앞서 팬들에게 발표
▻ 1991년 2월 마이크 모하임, 앨런 애덤, 프랭크 피어스 3명의 공동 창업.
(실리콘&시냅스)
▻ 250명 이상의 기획자, 프로듀서, 프로그래머, 아티스트, 사운드 엔지니어들로 구성
▻ 1994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로 개명.
▻ 1995년 '워크래프트2' 출시.
▻ 1997년 1월 패키지 게임 '배틀넷'
1. 게임시장
1) 세계 게임시장 동향
세계 게임시장에서 Off-line으로 즐기는 게임, 즉 PC 게임, 기존의 콘솔게임, 아케이드 게임 등은 성장률이 낮거나 포화되어 있는 반면, On-line 게임은 유무선 인터넷 인프라의 확산과 망의 고도화로 인해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을 전망이다.
(1). 세계 게임시장
④ 주요상품
엔씨소프트의 주요상품은 두말 할 필요 없이 온라인게임이다. 엔씨소프트는 아이온, 러브비트, 시티오브히어로/빌런, 아트릭스, 길드워, 리니지등 웅장한 스케일의 MMORPG장르부터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게임까지 다양한 게임들을 서비스 중에 있으며 아직 상용화하지 않은 게임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