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시장에 진출함에 있어, 이러한 동질화된 소비자의 욕구를 최대한으로 활용하여 성공한 것은 잘 알려진 사례이다. Toyota, Nissan, Honda는 국가별로 상이한 디자인 등 주변적 요인보다 모든 국가 소비자에게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안전도와 경제성 등 기본적인 소비자 욕구에 치중하여 신제품을 개발한
브랜드 전략 중심에는 기업 브랜드가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 한 예로 ‘아이리버MP3’ 하나로 전 세계를 놀라게 한 레인콤의 경우 ‘아이리버’의 성공적 시장 진입으로 ‘아이리버’라는 판매 법인을 만들기도 했다.
셋째, 기업사명은 절대 가벼워서는 안된다. 사명은 소비자, 관계사와 만나는 대외
제품 선정되었습니다. 또 2008년에는 멀티미디어 전자사전 딕플 ‘D30’ 출시하는 등의 과정을 거치면서 국내시장 마켓리더의 자리를 공고히 함은 물론 중국, 일본, 미국, 유렵 등으로 수출을 해서 좋은 호응을 얻으면서 아이리버라는 세계적 브랜드를 가진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또한 레인콤은 금일,
마케팅의 요소
고객 지향
고도산업화에 있어서 소비자주권의 부각으로 고객지향적 사고방식은
필수요소가 되었다.
통합적 노력
소비자와의 문제에 Total Operation System 체계를 확립하여 경영
수익 지향
수익극대화가 아닌 적정수익을 말한다.
기업의 목표달성 여부는 시장에 있는 소비자의
MP3P와 Flash Type MP3P로 심플하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이
특징인 제품이다.
5C - 환경분석
Company
• 세계시장 정복을 통한 브랜드 파워
• 한국 시장에서의 낮은 브랜드 파워
Customer
• 플래쉬 메모리 선호
• 예쁜 디자인 선호
• 토종 브랜드레인콤의 아이리버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