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래, 한국의 게임시장은 거품경제의 한 사례였으며, 결과적 성공사례가 없는 투자위주의 가상적 부가가치 산업이었다. 인본 닌텐도와 세가 등의 비디오게임이 전 세계를 석권하고,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이 추가적인 시장 확장을 구현해내는 해외성공사례가 국내 투자환경의 기준을 형성해 온 것이
화상시스템을 도입하는 방안도 검토중.
직원만족 경영
2002년부터 GEP(세계 체험 프로그램), NIP(넥슨 인센티브 프로그램),등
직원들의 만족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
직원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어야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콘텐츠 개발이 가능하 다고 판단 하에 전략실시.
전략, 보드 등 모든 장르를 망라한 게임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특히 인터넷 아케이드 장르의 '크레이지 아케이드'와 온라인 RPG에서 처음 시도된 2D 사이드 스크롤 방식의 '메이플 스토리' 그리고 현대적인 감각의 제 2세대 MMORPG인 '마비노기' 등의 게임들은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고 업계를 이끄는 넥슨의
전략을 취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10~20대가 주로 즐겨하는 스포츠 농구 게임인 ‘프리스타일’과 마케팅제휴를 통하여 ABC마트에서 3~5만원 이상 구매 시 금액에 해당하는 게임 아이템 교환 쿠폰을 증정하여 프리스타일 유저를 더 넓히는 동시에 프리스타일 유저들에게 판매유인을 하였으며, 프리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