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근시안(Marketing Myopia)
마케팅 근시안 이론은 미국 마케팅 학자 레오도르 레빗이 하버드대 논문집에 발표한 논문이다. 마이오피아는 近視眼이라는 의미인데, 이 논문에서 그가 가장 강조한 것은 기업들이 사업의 정의를 잘못 내리고 있다는 점이다.
그는 당시 성장이 둔화되거나 침체에 빠
마케팅의 근시안이 발생한다. 생산공정의 기계화와 과학화에 의한 대량생산체제의 확립과 품질관리에 기업경영의 초점이 두어져 있고, 실제 과소생산, 과잉수요라는 당시의 시장경제적 특성으로 기업의 모든 활동이 생산에 치중해 있었다.
3. 판매개념
판매개념은 소비자들이 필수품이 아니면 구
마케팅 개념의 변천
마케팅 활동이 전개되어 오면서 역사적으로 기업이 마케팅 관리상에서 지향하여야 할 이념이 변화, 발전해 왔다. 이러한 마케팅 개념의 역사적 변천단계는 크게 나누어보면 5단계로 나누어 볼 수 있다.
1. 생산개념
생산개념은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입할 여유가 있고 소비자
[ 기업개요 ] 참고 - NC소프트 홈페이지 http://www.ncsoft.com/
1) NC소프트
o 온라인 ·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
- 1997년 3월 설립
- 2000년 7월 코스닥상장
- 2003년 5월 : 한국증권거래소로 상장
- 국내 최초 MMORPG 리니지 온라인 게임 개발
- 100% 순수 기술로 국내 최초 해외진출 성공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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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ompany Mission - Microsoft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는 약 48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세계의 고객 및 기업의 요구를 만족시켜주는 제품들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시장 개발을 위한 장기적인 투자 전략과 현지 개발업체들과의 긴밀한
협력 관계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세계 시장에서 앞선 제품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