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영화를 제작하여 애니메이션을 예술의 경지로 끌어올렸다.
본 론
Ⅰ. 만화(애니메이션을 제외한 일반적으로 생각되어지는 만화)
(1) 만화언어의 구성요소와 특징
만화책을 펼쳤을 때 우리가 가장 먼저 보는 것은 칸 속에 들어 있는 그림과 글이다. 이처럼 한 칸 속의 그림과 글은 만화 언
애니메이션만의 개성을 가진 다른 장르
2. 애니메이션(animation) 언어의 특성
다른 영상매체의 언어와 유사성을 지니고 특히 영화와 많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음성언어 : 성우의 음성을 통해 등장인물의 감정을 드러내거나 숨겨 영상의 내용과 의미를 표현한다. 애니메이션의 캐릭터와 성우와
애니메이션(만화)의 정의
만화의 정의는 만화의 범주속에 포괄될 수 있는 것이 매우 많은 것에서 알 수 있듯이 매우 어렵다. 또 만화는 범주의 확장이 계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만화의 활용영역도 점점 확대되어감에 따라서 만화의 정의는 더욱더 힘든 작업이 되었다. 우리는 만화를 딱부러지게
기호가 다양해지면서 캐릭터의 선호도도 각양각색으로 다양해지고 있고 자기만을 대변하는 아바타도 등장하게 되었다.
캐릭터는 마치 그 캐릭터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스타나 우상과도 같은 존재가 된다. 건담씨리즈의 애니메이션 중 ‘역습의 샤아’에 등장한 ‘샤아’라는 캐릭터는 악역이었
그림의 연속
① 말 : 의사소통을 위해 인간이 가장 자연스럽게 사용하는 말을 지면에 옮긴 것. 만화의 말은 문학 장르의 글보다 현실에서 우리가 쓰는 구어체와 닮았다.
② 그림 : 선, 점, 색 등 그래픽 기호들로 그려진 고정 이미지. 동적인 이미지를 사용하는 만화영화(애니메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