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만화책은 내용을 다 외워서 지루하다고 느낄 때까지 몇 번이고 다시 읽을 수 있다. 또한 만화에서의 그림은 소설에서의 문체와도 같아서 만화의 겉표지나 작화수준만 보고도 그 만화를 보는 사람도 많다. 단순히 그림을 감상하기 위한 용도로도 쓰일 수 있는 것이다.
2.1.2 공상 구현화(空想 具
사람들의 고생이 뒤따를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그러한 것들의 표현에 있어 어떠한 장애도 받지 않는다. 말 그대로 '상상만 하면 이루어 진다' 는 것이다. 물론 최근의 영화산업의 기술적 발전으로 인해 영화에서도 거의 모든 것을 만들어 내고 있다고 할 지 모른다. 하지만 그러한 기술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과 경쟁 관계에 돌입하는 등 전환기를 맞이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일본 애니메이션은 데츠카 오사무 이후에 시스템화 된 경제적 제작방식, 출판만화를 기반으로 한 작품의 다양성, 오랜 경험을 통해 축적한 수출전략 등을 통해 세계시장에 배급되고 있으며, 특히 애니메이션
일본정부의 지원 강화
최근에 일본에서 문화진흥법이 발표되었다. 이 내용에는 해외 블랙마켓에 대한 규제를 요구하여 불법시장이 성행하는 아시아 지역권에로의 진출을 더욱 용이하게 도와주고, 라이센시회사들의 권리를 보장하여 캐릭터 상품의 적극적인 진출을 꾀하게 해준다.
또한, 과거부터
일본 등의 하청 수주가 이동함에 따라 국내 하청물량이 예전에 비해 크게 줄어들고 있다는 외적인 요인이 작용하고 있지만, 우리의 창작물이 아니면, 상영수입의 수십 배로 추정되는 캐릭터, 팬시, 음반, 출판 등의 연관 수익을 포기할 수밖에 없다는 업계의 현실 자각이라는 내적 요인도 함께 작용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