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New Media 의 등장배경
New Media 가 등장하게 된 배경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기존미디어가 가지고 있던 한계와 문제점에 대한 인식을 가장 주요한 요인으로 꼽을 수 있을 것이다. 일상생활의 속도가 빨라지고 인간의 장소의 이동이 많은 현대사회에서 일정한 장소에 국한되어 접할 수밖
전망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국내의 IT산업은 신규 수요를 창출한 서비스의 조기도입, 서비스의 활용이 가능한 인프라 구축의 완비, 기기 제조능력 등의 경쟁우위 확보를 통해 세계최고의 수준을 달성하였으며, 향후 새로운 성장형 사업영역 진출과 역량강화를 통하여 지속적인 경쟁우위의 확보가 필
DMB는 올해 12월부터 상용화될 전망이다.(정보통신부 홈페이지:http://www.mic.go.kr 참조)
의 시작과 함께 DMB는 시대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주목받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미디어' target='_blank' onmousemove='img_posit()' onmouseover='img_view(7)' onmouseout='img_hide()'>뉴미디어의 대표주자라 할 수 있는 인터넷과 DMB에 대한 분
가능성은 훨씬 높아졌다. 더구나 애니메이션은 만화, 캐릭터, 게임, 테마파크 연관사업과의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원 소스 멀티유스(OSMU)의 대표적인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애니메이션의 산업적 활용은 애니메이션 자체가 갖는 높은 부가가치성으로 인해 다른 방송콘텐츠보다 일찍부터 이루어
혁명 후에 개정된 헌법은 "모든 국민은 언론·출판의 자유와 집회·결사의 자유를 제한받지 아니한다"(제13조)고 규정함으로써 신문발행에 대한 허가제를 폐지하고 등록제를 실시하도록 하였다. 그 후 8개월 뒤인 1961년 2월 말에는 4·19혁명 이전에 41종이던 일간지가 무려 124종으로 3배나 늘어난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