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업체나 프로그래머가 취약한 국내여건상 콘텐츠 산업이 단기간 안에 활성화되기 어려운 것은 사실이다. 개발자 선점이라는 선발효과를 무시할 수 없으며 수익배분 방식, 프로그래밍 언어, 관리방식 등 개발자 유인요소들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런 점에서 애플의 혁신성, 안드로이드의 개
다음으로 네이버 라인이 일본 시장내에서 가진 강력한 시장 지배력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네이버 라인은 빠른 성장을 하며 태국 2000만명, 대만 1700만명, 스페인 1500만명, 홍콩 400만명 등 특히 동남아 및 유럽에서 이미 일정수준 이상의 가입자가 확보되었다는 점은 괄목할 만하지만 그럼에도 전체 서
우리는 그 중 다날이 기존으로 가지고 있는 온라인 소프트웨어 개발 인프라를 이용하여 현재 성장 중인 모바일 게임 시장에 투자를 제안하고자 한다. 이동성과 휴대성의 특징을 가진 휴대폰과 많은 인원이 함께하는 온라인 게임의 특징을 접목하여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개발을 적용하고자 한다.
어플리케이션을 구동하면서 동시에 전화기능이 가능하며, 통화
도중 GPS나 지도활용, 검색 등의 동시에 여러가지 일을 할 수 있는 멀티태스킹 가능
� 다양한 전자메일을 한 곳으로 받을 수 있는 이메일 기능이 추가되었다.
� Game center를 통하여 모바일로 친구들을 게임에 초대할 수도 있
Ⅰ. 서론
1. IT와 광고의 만남
광고 매체로써의 인터넷은 기존의 다른 매체들에 비해 빠른 속도로 성장하였다. 2000년 3%언저리에서 시작한 인터넷 매체의 시장 점유율은 2009년에 10%가까이 올랐다. 즉, 10년간 3배는 증가한 것이다. 이러한 기울기가 유지된다면 2010에는 인터넷과 신문이 순위를 바꾸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