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에서는 이상과 같은 연구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관련 문헌자료 탐색 선행 연구 이론과 방송기록을 참고하고 제작 현장에서 비선형 영상편집을 하고 있는 방송 제작 PD와 방송기술 전문인들을 대상으로 이에 대한 심층 인터뷰를 하고자 한다. 이와 관련된 이론들의 선행 연구를 위해서는 방송관련
1.1. Markup Language
마크업(Markup)이란 본문, 즉 원래의 내용에 뭔가 특별한, 또는 추가적인 정보를 표시하는 모든 것을 말한다. 가령 우리가 책, 참고서 등을 통해 공부할 때 줄을 치거나 형광펜 등의 기타 필기 도구로 색칠을 하는 것 등을 바로 마크업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마크업을 다른 사람들에게
Ⅰ. 서론
핵심경영문제와 핵심성공요인은 각 성장단계가 성공하려는 벤처기업에게 요구하는 객관적인 필요조건이다. 최고경영자의 역할은 이런 환경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현재의 벤처기업이 내부적으로 노력하는 모습들을 보여주고, 외부자원의 활용은 외부기관이 벤처기업에게 제공해 주는 도
기술 활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로 방송기술 분야의 경우 디지털 방송 실시로 인해 아날로그 장비가 디지털로 대체되고 있으며 제작에 있어서도 디지털 제작 도입이 적극 추진되고 있다.
이들 중 가장 핵심적이고도 중요한 기술을 꼽으라고 한다면, 바로 디지털 아카이브(Digit
스크립트 파일에서 정의하는 방법, 스크립트 파일이 실행될 때 생성된 데이터를 출력하는 방법, 작업공간의 변수들을 저장하는 방법과 불러오는 방법, MATLAB 외부의 응용프로그램으로부터 데이터를 가져오거나 응용프로그램에 데이터를 내보내는 방법 등에 대해 기술한다.
변수의 정의
변수 이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