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초연, 뒤셀도르프 음악감독 3년 계약
1835년 라이프찌히 게반스트라우스 지휘자, 슈만.쇼팽 만남
1836년 오라토리오 ‘성 파울로’ 초연
1837년 세실 장르노와 결혼
1841년 프로이센 왕 예배당 악장
1842년 베를린 음악 총감독
1843년 라이프찌히에서 음악학교 설립
1844년 바이올린 협주곡
교향곡 형식을 확립했다. 교향곡은 빈 고전파를 대표하는 중심적인 음악 장르가 되었다. 동시에 바로크 시대의 합주협주곡을 대신하는 피아노, 바이올린 등 독주 협주곡의 등장도 이 교향곡 형식의 확립과 궤를 같이 한다. 현악 4중주곡, 피아노나 바이올린 소나타 장르도 소나타 형식의 아름다움을 표
음악칼럼리스트 류태형 칼럼. 철학가 정재형 칼럼
1)독일의 질풍노도 운동
1770년에서 1780년에 걸쳐 독일에서 일어난 문학운동.
‘질풍(疾風)과 노도(怒濤)’로 번역된다. 이 명칭의 유래는 F.클링거의 동명(同名) 희곡(1776)에서 온 것이다. J.헤르더를 지도자로 하여 계몽주의 사조에 반항하면서 감정
음악의 최고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음악장르
작곡가의 모든 성악적, 기악적인 음악기법이 사용.
그의 철학과 신앙심, 시대를 초월한 정신이 내재되어 있는 위대한 정신예술의 유산으로 평가받고 있음.
오라토리오의 발전형태.
이탈리아, 독일, 영국
CANTATA.
'노래하다'라는 뜻의 이탈
98년부터 청력이 감퇴되고 또 실연을 당하자 고민하여 유서를 쓰기까지
했다. 그러나 음악을 사랑하는 강한 의지가 그를 죽음에서 건졌다. 그는 귀가 먹어
가는 데다가 자의식이 강하여 신경질이 많았고, 예의를 지키지 않았으며 누구의 간
섭도 받으려 하지 않아서, 많은 오해와 일화가 남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