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감독 3년 계약
1835년 라이프찌히 게반스트라우스 지휘자, 슈만.쇼팽 만남
1836년 오라토리오 ‘성 파울로’ 초연
1837년 세실 장르노와 결혼
1841년 프로이센 왕 예배당 악장
1842년 베를린 음악 총감독
1843년 라이프찌히에서 음악학교 설립
1844년 바이올린 협주곡 E단조 OP.64 완성
1845년 오라토
음악의 표현력이 강해지고, 감성적으로 변화.
초기 낭만파 - 슈만, 쇼팽, 멘델스존
후기 낭만파 – 차이코프스키, 베르디, 바그너, 브람스, 리스트, 요한 스트라우스 2세
Third-wave 낭만파 – 드보르작, 말러, 리처드 스트라우스, 푸치니
사전적 의미
– (명) 한국음악의 준말
좀 더 자세한
Ⅰ. 개요
낭만파 시대의 급속한 진전을 배경으로 음악에서도 베버, 슈베르트 등의 전기낭만파 시대로부터 멘델스존, 슈만, 쇼팽 등의 중기낭만파시대를 거쳐 베를리오즈, 바그너 등의 후기낭만파 시대에 이르는 1세기 동안에 급속한 발전을 이룩하였다. 본질적으로 사회의 진전은 작곡가들에게 시대
Ⅰ. 서론
18세기까지는 음악의 강약이 P(피아노)에서부터 F(포르테)까지의 폭을 넘지 않았으나,19세기에 이르러 오케스트라의 강약의 한계는 훨씬 넓어 졌다. 하늘까지 치솟는 느낌의 크레셴도와 크고 작은 소리의 대조는 낭만 시대의 음악에 매우 극적인 면을 더하여 주었다. 또한 새로운 용어를 사용하
Ⅰ. 개요
가곡은 낭만파 음악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독 일 낭만파의 특징적인 음악으로서 성장했다. 가곡의 창시자는 슈베르트인데, 그가 남긴 630여 곡의 가곡은 하이네, 울란트, 뤼게르트, 뮐러, 쇼버, 괴테 등의 시에 의하고 있다. 그의 가곡은 자연스러워, 시 안에서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