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을 직접 방문함으로서 실제적인 문제점을 다룰 수 있었으며, 주관적인 주장보다는 객관적인 자료를 통해서 주장을 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3. 조사범위
국제마케팅을 학업 하는 학생으로서, 국제마케팅 환경 분석에 의거한 분야의 문제점을 다루었으며, 해외시장 실패사례와 국내시장의 문제
‘신입사원’ 이라는 드라마에서의 기업을 예로 구성해 보기로 하였다. 단, 드라마와는 조금 다르게 김 전무 및 구 부장, 문 과장 등 한 부서 내 다섯 명을 중심으로 분석해 보기로 하였다. 본격적인 보고서 구성에 앞서, 드라마 상에서의 회사소개 및 팀 문화에 대하여 간략하게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보고서를 작성하면서 아쉬웠던 부분은, 각 회사의 관계자들을 접촉하는 데 있어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는 것이다. 특히 써브웨이(Subway)의 경우, 업계 관계자들과 연락하기가 거의 불가능할 정도여서, 학교 근처에 있는 '써브웨이(Subway) 안암점'에서 여러 가지 도움을 얻었다. 그리고, 기업 관계자들과의
[ 기업개요 ] 참고 - NC소프트 홈페이지 http://www.ncsoft.com/
1) NC소프트
o 온라인 ·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
- 1997년 3월 설립
- 2000년 7월 코스닥상장
- 2003년 5월 : 한국증권거래소로 상장
- 국내 최초 MMORPG 리니지 온라인 게임 개발
- 100% 순수 기술로 국내 최초 해외진출 성공 기업
-
보고서 ‘인문학이 경영을 바꾼다’에서 인문학은 조직 창의성 제고, 미래경영환경 예측, 제품개발 및 디자인 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밝혔다. 2014년 11월 17일 동아일보 신문에 따르면 정부도 올해 인문학 대중화 예산을 지난해 29억 원에서 60억 원으로 2배 이상 증액하고, 대통령직속 문화융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