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은 JAVA 언어를 이용하여 작성함
- 개발자가 작성한 JAVA 코드는 JAVA 컴파일러에 의해 JAVA 바이트코드로 번역(컴파일) 됨
- 원래 JAVA 환경에서는 컴파일된 JAVA 바이트코드를 JAVA 가상머신(JVM)을 통해 실행하지만, 안드로이드는 ART(Android Run-Time)이라고 하는 모바일 기기에 적합화된 런타임 가상머신을 사
앱은 JAVA 언어를 이용하여 작성함
- 개발자가 작성한 JAVA 코드는 JAVA 컴파일러에 의해 JAVA 바이트코드로 번역(컴파일) 됨
- 원래 JAVA 환경에서는 컴파일된 JAVA 바이트코드를 JAVA 가상머신(JVM)을 통해 실행하지만, 안드로이드는 ART(Android Run-Time)이라고 하는 모바일 기기에 적합화된 런타임 가상머신을 사
앱은 JAVA 언어를 이용하여 작성함
- 개발자가 작성한 JAVA 코드는 JAVA 컴파일러에 의해 JAVA 바이트코드로 번역(컴파일) 됨
- 원래 JAVA 환경에서는 컴파일된 JAVA 바이트코드를 JAVA 가상머신(JVM)을 통해 실행하지만, 안드로이드는 ART(Android Run-Time)이라고 하는 모바일 기기에 적합화된 런타임 가상머신을 사
제1장 안드로이드 앱의 구성 및 View
1.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1) 안드로이드 프로젝트와 워크스페이스(workspace)
2) 프로젝트 구조
① 액티비티: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자와 상호작용이 발생되는 하나의창(Window)에 대응되는 개념
② ainActivity.java: 애플리케이션의 실행 부분
③ MStrings.xml
제1장 Java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문제) Java 프로그래밍 언어의 클래스(class)에 대한 설명이 아닌 설명을 고르시오.
① 슈퍼 크래스와 서브 클래스라는 상속관계를 표현할 수 있다.
② 클래스는 공통적인 특징을 가진 객체들을 묶어 추상화시키는 도구이다.
③ main()은 클래스와 관계없이 정의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