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Java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문제) Java프로그래밍 언어의 클래스(class)에 대한 설명이 아닌 설명을 고르시오.
① 슈퍼 크래스와 서브 클래스라는 상속관계를 표현할 수 있다.
② 클래스는 공통적인 특징을 가진 객체들을 묶어 추상화시키는 도구이다.
③ main()은 클래스와 관계없이 정의가 가
제1장 Java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1. Java 언어와 Java 프로그램
1) Java 언어의 기원
① Sun Microsystems의 제임스 고슬링
② 1990년 그린 프로젝트와 Oak 언어
③ 1995년 Java와 HotJava 발표: 웹의 확산과 함께 주목을 받음
④ 1996년 1월 JDK1.0 발표
⑤ 1998년 Java2 SDK, SE 1.2(J2SE1.2 또는 Java2)
⑥ 2014년 Java Platform(JDK) SE
JAVA Programming 출판사: ㈜생능출판사 지은이: 황기태, 김효수
• try-catch-finally 문이란?
: try{
예외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실행문
}
catch (처리할 예외 타입 선언) {
예외 처리문
}
finally{
예외 발생 여부와 상관없이 무조건 실행되는 문장
}
이 때, catch 구문 안에 있는 예외가 발생했을
제1장 Java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1. Java 언어와 Java 프로그램
1) Java 언어의 기원
① Sun Microsystems의 제임스 고슬링
② 1990년 그린 프로젝트와 Oak 언어
③ 1995년 Java와 HotJava 발표: 웹의 확산과 함께 주목을 받음
④ 1996년 1월 JDK1.0 발표
⑤ 1998년 Java2 SDK, SE 1.2(J2SE1.2 또는 Java2)
⑥ 2014년 Java Platform(JDK) SE
제1장 Java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1. Java 언어와 Java 프로그램
1) Java 언어의 기원
① Sun Microsystems의 제임스 고슬링
② 1990년 그린 프로젝트와 Oak 언어
③ 1995년 Java와 HotJava 발표: 웹의 확산과 함께 주목을 받음
④ 1996년 1월 JDK1.0 발표
⑤ 1998년 Java2 SDK, SE 1.2(J2SE1.2 또는 Java2)
⑥ 2014년 Java Platform(JDK) 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