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몬스터주식회사 CG 기법 분석
몬스터주식회사는 몬스터들의 이야기를 다룬 내용과 어울리도록 다양한 몬스터들의 모습과 여러 재미있는 캐릭터 표현이 가능하다는 것이 매우 큰 장점이다. “몬스터”는 비례나 크기, 색상 등의 외형적 표현을 함에 있어서 무궁한 아이디어가 가능한 애니메이션
회사와는 달리 컴퓨터 애니메이션만을 전문으로 만드는 '장인회사'이다. 그리고 그들이 20여 년에 걸쳐 만들어낸 6편의 장편 애니메이션들은 매번 전작의 기록을 갈아 치우며 현재까지 100% 성공의 장타를 날리고 있다. 컴퓨터 애니메이션으로 불가능하다고 여겨지던 ‘몬스터주식회사’의 300만개의 털
주식회사(Nintendo of Korea Co., Ltd.) 설립, 직감적인 조작이 특징인 ‘Wii 리모컨’을 사용하는 새로운 타입의 비디오 게임기 ‘Wii’를 개발, 판매 개시
• 2005: ‘간단 안심 무료’를 기치로, 세계 각국의 유저들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무선 인터넷 서비스 ‘닌텐도 Wi-Fi 커넥션’ 개시
• 2004: 더블
(2) DreamWorks
설립의 의의
: 헐리우드의 아 이디어 집단이 현재 영화 및 오락산업을 주도해 오던 대자본 중심의 기존질서에
정면으로 반기를 들었다는 의미를 지닌다. 지금까지 대자본에 고용되어 일하던 아이디어 집단이
재능을 무기로 오히려 자본을 끌어들여 아이디어가 성패의 주요변
(3) 포스트모더니즘(postmodernism)의 특징
① 역사의 목적론 거부
이전의 철학자들은 약사에는 ‘자유의 실현’이라는 목적이 있다 (헤겔), 역사는 자본주의를 거쳐서 공산주의로 가는 것이다(칼막스) 등의 주장을 피면서, 역사의 계승성과 연속성을 전제하고 있습니다. 포스트모더니즘은 특히 마르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