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우리나라는 ‘근역’ 또는 ‘근화향’이라고 불릴만큼 무궁화가 많이 자생하였고 오랜 세월 동안 민족의 얼을 상징하는 꽃으로 자리잡아 왔다. 이러한 이유로 日帝는 우리 민족의 정기를 말살하는 차원에서 무궁화를 전국적으로 뽑아 없애 버렸는데, 하나의 식물로서 한 민족의 수난을 함
무궁화 정신과 일맥상통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런 연유로 우리는 다른 어떠한 꽃보다도 무궁화를 더욱 좋아하였을지도 모른다.
나라꽃이 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첫째, 그 나라의 국민성을 상징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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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무궁화의 유래
옛날 북부 지
No. 01 소철
∎일반 속성
•일본의 규슈 남부와 오키나와 및 중국의 남부 지방에 분포한다.
∎경관 특성
•소철의 잎은 매년 새로 자라나며 줄기가 굵을수록 잎이 많이 나온다. 처음 새잎이 돋아 날 때에는 둥글게 말린 모양이 고사리처럼 생겼으며, 다 자란 잎은 짙은 녹색의 잎이 두줄로
4. 다른 작가들이 보는 정이현 소설에 대한 느낌과 비평
(1). 기억을 통한 오늘의 ‘일상’과 ‘소외’의 두 방식
-정이현의 <오늘의 거짓말을 중심으로>-
작가들은 텍스트를 통해서 역사적으로는 존재가 잘 드러나지 않는 각 개인을 드러내는 작업을 한다. 각 개인들은 사회에서 역사
나라꽃이 된 유래
나라꽃무궁화는 고대중국의 지리서인 산해경(山海經)에는 물론 고금주(古今注) 등에도 동방예의지국인 한반도(韓半島)에 훈화초(薰華草) 즉, 무궁화가 많은 나라로 기록되었으며, 신라 효공왕때에는 당나라에 보내는 국서(國書)에 우리나라를 스스로 근화향(勤花鄕)이라고 하였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