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익스피어의 천재성에도 불구하고 현대적인 관점에서 볼 때 미숙하게 보이는 연극대본을 쓴 데는 당대의 극장조건이 그럴 수밖에 없었기 때문이다. 극장구조는 지붕이 뚫린 반 옥외 극장인데다 무대가 개방형이어서 앞면의 막이 없었으며 장치, 조명등은 사용되지 않았다. 연기자에게는 각자 맡은 대
핀 조명과 레이저, 싸이키등을 써서 화려하게 보이게 함과 동시에 색깔을 통해 각각의 감정을 표현.
ACT 4 숲속에서의 밤이 지나고 새벽이 되는 배경. 밝은 푸른색의 조명에 드라이 아이스가 밑에 살짝 깔리는 무대
ACT 5 교실에선 암전과 함께 헬레라가 잠에서 깨는 속도와 함께 점점 밝아진다.
2. 연극 사조와 시대 배경
서양에서 정치적으로나 문화적으로 변방에 불과했던 16세기의 영국에서 인류사상 최고의 대문호가 탄생한 것은 세익스피어 개인의 천재성만으로 돌릴 수 없는 시대 배경적 호조건이 뒤따르게 되었다. 장구한 세월동안 위세를 떨친 로마제국의 영향하에서 기독교세에 의
2) 인 물
(1) 햄 릿
덴마크의 왕자로 부친의 갑작스런 죽음과 모친 거트루드의 성급한 재혼으로 괴로워하고 있을 때, 선왕의 망령을 만난다. 마침내 진상을 알고는 숙부인 현재의 국왕 클로디어스에 대한 복수를 결심하는 인물이다. 햄릿은 짓궂고, 천진스럽고, 냉철하고, 정열적이고, 경솔하면서도
미술품이나 훌륭한 공연과 마찬가지로 철두철미한 준비과정의 산물이며 지적인 선택과 면밀한 제작의 산물이라 할 수 있다.
무대분장은 특히 배우와 객석간의 일정한 거리를 가지고 있는 상황으로 확대가 없는 것에 대한 보강의 성격을 지니고 있는 화장이다. 그래서 자리에 따라 색도나 채도의 강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