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무대분장이란?
분장에 대한 관련 자료를 살펴보면 16세기 세익스피어의 희곡 속에서 페인팅(Painting)이라는 용어가 기록되어있다. 이 용어는 당시의 백납 분에 색조와 향료를 섞은 만든 다채로운 안료로 얼굴에 색칠하는 행위를 말하는 것으로 16세기에 이탈리아에서 전래된 짙은 화장을 칭하는 말
무대를 조건으로 공연을 허가받게 된다. 이처럼 여자배우의 출연이 금지되자 남자배우가 여자역을 전문으로 하는 온나가타(女形)라 부르는 배우가 나타나게 되었다.
2. 가부키(歌舞伎)의 특징
1) 가부키의 연기, 역할 및분장
가부키는 기본적인 구조로서 배우의 연기, ‘예(藝)’를 중심으로 전개된
이근삼의 작품 세계
① 기존의 전통극과는 다른 표현주의극을 시도하였다.
② 작품에 비상식적인 인물이나 의식적으로 웃음을 자아내는 희극적인 요소를 동원하여 풍자 희곡의 형식을 띤다.
③ 현대인의 삶의 비극과 모순을 파악하려는 현실적 관심을 보였다.
2) 표현주의 기법 이론 이상호. 『
및 가수(주로 일본의 비쥬얼락이라 불리우는, 진한 화장과 화려한 무대매너로 어필하는 일련의 가수집단)와 홍길동 등 역사적 인물에 이르기까지 캐릭터의 다양화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심지어 이제는 이러한 캐릭터들을 바탕으로 여성캐릭터를 남성이 분장하거나 서로 다른 작품의 캐릭터들이 융
개념에 대한 상징적 표현 같은 것에서 그들의 이름을 얻게 된다. 기묘한 의상으로 분장한 배우들에 의하여 선악과 온갖 감정들이 무대 위에서 의인화되어 등장한다. 관객들은 죽음, 인내, 자비, 청춘, 소동, 수치 혹은 성결 등등과 같은 극중 인물들을 대하게 된다. 어떤 도덕극은 단 하나의 악이나 도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