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무대분장이란?
분장에 대한 관련 자료를 살펴보면 16세기 세익스피어의 희곡 속에서 페인팅(Painting)이라는 용어가 기록되어있다. 이 용어는 당시의 백납 분에 색조와 향료를 섞은 만든 다채로운 안료로 얼굴에 색칠하는 행위를 말하는 것으로 16세기에 이탈리아에서 전래된 짙은 화장을 칭하는 말
2. 일본의 문화
1) 태도 및 행동
① 일본인의 국민성
i. 서열 정하기
- 일본인들은 여러 명이 모이게 되면, 그들 사이에서 자연스럽게 나이, 사회적 지휘 등을 통해 서열을 정한다. 또 이러한 서열을 바탕으로 상하간의 예의를 지키며 대화나 행동에 제약을 받게 된다. 일본어 내에 경어가 상당히 발전하
무대를 조건으로 공연을 허가받게 된다. 이처럼 여자배우의 출연이 금지되자 남자배우가 여자역을 전문으로 하는 온나가타(女形)라 부르는 배우가 나타나게 되었다.
2. 가부키(歌舞伎)의 특징
1) 가부키의 연기, 역할 및 분장
가부키는 기본적인 구조로서 배우의 연기, ‘예(藝)’를 중심으로 전개된
무대장치 없이 특수한 무대에서 공연되는 것이 특이한 점이다. 큰북과 작은북, 피
리 등의 반주에 맞춰 가면을 쓰고 춤을 추는 단순하고 간소화된 양식을 통해 동양적인 정신세계를 담아
낸다.
한국의 탈춤과 표현방법은 다르지만 유사한 점이 많다. 노오는 주제나 구성 줄거리보다는 감정의 기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