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터넷 업계의 최고 화두는 컨텐츠의 유료화와 무선인터넷의 부각을 들 수있다. 무선인터넷의 킬러 어플리케이션으로 E-mail, 게임, 위치기반서비스, M-commerce 등이 있다. 이들 중 E-mail, UMS(Unified Messaging System), PIMS(Personal Information Management System) 등의 경우 무선인터넷의 회원확보에는 많은 영향을 미
M-Commerce(모바일 커머스)
1. M-Commerce의 개념
통상적으로 M-Commerce는 무선 단말기를 통해 전자상거래를 수행하는 것을 말한다. 그러나 보다 엄밀히 표현한다면 이동 중에 무선 단말기, 즉, 휴대폰, PDA, 노트북 등을 통해 인터넷에 접속하여 상거래를 수행하는 행위라고 할 수 있다. 즉, 기존의 유선을 통
M-Commerce(모바일 커머스)
1. M-Commerce의 개념
통상적으로 M-Commerce는 무선 단말기를 통해 전자상거래를 수행하는 것을 말한다. 그러나 보다 엄밀히 표현한다면 이동 중에 무선 단말기, 즉, 휴대폰, PDA, 노트북 등을 통해 인터넷에 접속하여 상거래를 수행하는 행위라고 할 수 있다. 즉, 기존의 유선을 통
. 그러므로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서는 우선 CDMA 상에서 SMS를 이용한 이동 상거래 서비스를 통해 기술적 문제 등을 살펴보고 전반적인 이동 상거래 서비스 시점의 적기를 포착하여 시장에서의 선도적 지위를 확보해야 하며 향후 망의 진화 전략에 맞게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게임조차 그래픽의 증가, 게임의 고사양화 등으로 설치 프로그램의 용량이 커지면서 별도로 CD를 공급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어 PC게임과 온라인 게임간의 구분이 모호해지고 있다. 온라인 게임은 운영방식에 따라 온라인게임, 네트워크게임, 인터넷게임으로 분류하며 그에 따른 정의는 <표 2-1>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