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접속부분에 대한 시제품을 개발할 능력을 보유하고 있었다. 그렇지만 퀄컴이 제시한 시스템에 대한 개념적 설계는 일관성이 결여되어 있었고 명확한 틀이 제시되지 않았다. 또한 당시 퀄컴은 연구개발의 초점을 상용 시스템을 설계·제작하는 것보다는 실험용 시스템과 부품인 ASIC 칩세트의 개발
최근 인터넷 업계의 최고 화두는 컨텐츠의 유료화와 무선인터넷의 부각을 들 수있다. 무선인터넷의 킬러 어플리케이션으로 E-mail, 게임, 위치기반서비스, M-commerce 등이 있다. 이들 중 E-mail, UMS(Unified Messaging System), PIMS(Personal Information Management System) 등의 경우 무선인터넷의 회원확보에는 많은 영향을 미
Ⅰ. 항공기재료 기술개발 사례
1. 기술개발현황
국내의 항공기재료와 관련된 산업체의 연구개발 노력은 미약하며, 관련 정부연구기관으로는 한국기계연구원 창원분원, 국방과학연구소 등이 있다. GNP를 포함한 우리나라의 현재 경제수준, 특히 자동차, 반도체, 전자산업 등을 볼 때 항공산업은 상대
데이터 통신 서비스로 1999년 2월 첫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경이적인 성공을 거두고 있음
14.4Kbps 패킷 통신망을 사용, 휴대폰만으로 인터넷에 접속하여 전자메일이나 뉴스검색, 게임, 뱅킹, 티켓 등 서비스 제공
I-mode 단말기에 텍스트브라우저 Netfront 탑재
-Copact HTML을 자체 개량한 ‘C-HTML’기반
인터넷의 수익모델(비즈니스모델, 비지니스모델)
현재 모바일 인터넷을 통한 수익모델로서 가장 각광받고 있는 엔터테인먼트 분야와 아직은 성숙되지 않았지만 티켓 구매, 증권 거래와 같은 분야가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모바일 인터넷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것은 그렇게 쉽지 않을 것이다. 왜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