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이라고 하면 일반인이 생각하기에 좀 거리가 있는 모습으로 보여지고 있는 실정이다.
내가 유럽 여행을 할 때 우연히 오스트리아에서 오페라하우스에 간 적이 있다. 그곳에서 나는 한 무용공연을 보았는데 그 제목은 잘 기억이 안 나지만 서서 보았지만 그 공연을 보면서 나는 불만을 느낄 수
공연산업이 정체 상태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과 달리 예술영역으로 인식됐던 뮤지컬은 점차 유망한 대중문화산업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2016년이면 뮤지컬 시장이 1,000억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다. 이 장에서는 공연예술의 대중화를 선도하는 현대적인 공연예술인 뮤지컬의 역사와 형식 등을
공연 환경에 대한 근본적인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는 등 국내 음반 시장은 커다란 위기와 도전에 직면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국내 상황은 국내 음반회사들이 더 이상 내수 시장에서만의 수익으로 기업을 운영하기에는 어려운 점이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결국 한국 대중음악의 활로를 찾
이 보고서에서 “최근 다른 공연산업이 정체 상태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과 달리 예술영역으로 인식됐던 뮤지컬은 점차 유망한 대중문화산업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2008년이면 뮤지컬 시장이 5,000억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다. 이 장에선 한국뮤지칼 산업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공연에 대한 관심이 높은 소비자일수록 정보수집에 열성을 보이며, 정보량이 많다는 것을 반영한다.
셋째, 대안평가단계에서는 충분한 정보를 수집한 후에 공연소비자들은 해결이 가능한 대안들을 평가하게 되는데, 공연소비자가 공연예술을 선택 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인은 작품에 대한 평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