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익스피어인러브>는 원작인 <로미오와 줄리엣> 대한 새로운 해석과 더불어 원작자에 대한 이야기까지 만들어낸 창의적인 각색 작품 이라고 볼 수 있다.
이제부터 각색자와 원작자, 그리고 원작 <로미오와 줄리엣>과 영화 <셰익스피어인러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각색자 (각본가
문학작품과 역사 철학 과학을 포함한 각종 교양-학술서적은 물론이고 교과서, 성서, 영화, 가요, 외교문서와 언론보도 및 세계지도자 등 저명인사들의 어록과 자서전, 인터넷 등에 광범위하게 발견되는 오역사례들을 소개하고 있는 책 『오역의 제국: 그 거짓과 왜곡의 세계 -역사와 사실을 왜곡하고 인
Ⅰ. intro
셰익스피어는 어쩌면 세상 사람들에게 가장 익숙한 이름의 작가일 것이다. 지금까지 어떤 시인도 그만큼 자주 읽히고, 인용되며, 번역되고, 공연되며, 영화화되고, 작곡되며, 연구된 적은 없었다. 셰익스피어의 작품에 관해서도 수많은 연구 논문과 저서가 간행되었고, 지금도 관련 단행본이
인:1688~1744)
* 인간은 패배했을 때 끝나는 것이 아니라 포기할 때 끝나는 것이다. - 리차드 닉슨
* 말은 고뇌를 고치는 의사이다.
; 그리스의 극시인 메난드로스(BC 342~291)의 말이다. 인간에게 있어 말은 고뇌를 치유할 수 있는 의사로 비유된다. 말은 영혼을 고치는 힘을 갖고 있 기 때문이다. 그래
인다.
나우족
New Older Women.가정은 물론 자신에게도 투자를 아끼지 않는 중년여성을 부른 말로 새로운 여성의 계층으로 인식되고 있다.
줌마렐라
가정과 사회생활 모두에 철저한 중년여성으로 신데렐라와 아줌마의 합성어
신데렐라처럼 궂은 일 험한일을 다 척척 해내면서 아줌마의 강인함까지 같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