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익스피어 인 러브>는 원작인 <로미오와 줄리엣> 대한 새로운 해석과 더불어 원작자에 대한 이야기까지 만들어낸 창의적인 각색 작품 이라고 볼 수 있다.
이제부터 각색자와 원작자, 그리고 원작 <로미오와 줄리엣>과 영화 <셰익스피어 인 러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각색자 (각본가
셰익스피어 비평의 역사를 담는 책인 셰익스피어 비평사도 두꺼운 책으로 몇 권 분량이니 놀라지 않을 수 없다.
그리고 셰익스피어 극에 대해서 이야기 할 때 빠뜨릴 수 없는 것이 그의 언어일 것이다.
<중 략>
한여름 밤의 꿈의 내용을 간략하게 분석해 보면 다음과 같다.
한 여름밤의 꿈은 총 5막
문학 세계를 접하게 된다. ‘셰익스피어’, ‘괴테’, 등 여러 서양 작품을 접하였으며, 뿐만 아니라 이광수의 <혈서>, 현진건의 러브레터>등 문학잡지에 개제되던 많은 작품들에도 관심을 가졌다. 특히 이 시기에는 이광수를 만나 문학 수업도 받으며, 같은 취미를 가진 친구들과 토론도 벌이
‘탐 스타파드(Tom Stoppard)’에 대해 살펴보고, 두 번째로 그에 의해 새롭게 각색된 ‘윌리엄 셰익스피어’와 그의 생애 및 작품에 대해 알아볼 것이며, 본격적으로 영화<셰익스피어 인 러브>에 대해 실제(fact)와 허구(fiction)가 영화속에서 어떻게 조화를 이루고 있는지에 초점을 맞춰 분석해 볼 것이다.
여성의 사회적 지위에 관해 펼친 견해는 시대를 앞서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연애론>에서 다루고 있는 사랑은 정신주의적 플라토닉 러브의 색채가 강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스탕달이 대부분의 소설에서 보여 주고 있는 숭고하고 기사도적인 사랑이 바탕을 이룬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