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적 심상들로 부호화되어 있다는 것이다. 이 진술들을 해석하려면 먼저 저작 상황, 내용, 이 문헌 해석을 위한 절차들을 살펴보아야 한다.
1-1 문학적 범주의 문제
리차드 보쿰은 요한계시록이 포함하는 세 개의 문학적 범주-묵시문학, 예언, 서신-에 정당성을 부여하도록 해야 한다고 보았다.
문학이 유아의 흥미를 이끌고 즐거움을 주기 때문에 교육학자들은 일찍부터 아동문학의 교육적 가치에 큰 관심을 가져 왔다. 최근 들어 유아의 발달에 적합한 수학 교육을 모색하는 방법의 일환으로 아동 문학을 활용한 유아 수학교육이 제기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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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수학적 탐구 범주별 문학작품을 통한
1. 구비문학의 전반적인 성격
구비문학이란 문자로 기록되지 않고 입에서 입으로 구전되는 문학을 가리키는 말이다. 문자로 기록되지 않기 때문에 순간적으로 시공 속에 나타났다가 살아지는 한계를 지니 고 있지만, 그것을 만들고 즐기는 사람들의 인식 속에 지속적으로 저장되고 변화하면서 존재
Ⅰ. 서론
오늘날의 문학적 상황은 일상의 문학이 허물어지고 본격문학이 외면되는 가운데 대중매체의 문학이 일방적인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형국이다. 일상의 문학이 허물어진 상태에서, 본격문학의 반격적 회생을 기대하기 어렵다. 일상의 문학이 허물어지고 본격문학이 외면당하는 상황에서,
문학이 생각해볼 수 있는 극복의 모색지점은 “문명의 재편”을 통한 자연회복이라는 것이다. 이 지점이야말로 인간/자연에 대한 문학의 적극적 사색과 문학교육의 방법론적 전환이 요청되면서 동시에 가능해지는 포인트이다. 문화적 활동으로서의 문학은 문명사회의 제도 가운데 하나이며, 특히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