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에 관심을 갖고 본격적으로 소설 창작에 몰두하게 된다.
(작가 연보)
Ⅱ본론
1. 문학관과 작품전개양상
(1) 문학관
작가 최인훈은 젊은 나이에 이미 「웃음소리」와 「나울 전(伝)」을 비롯하여 『광장』과 『회색인』등과 같은 기념비적 작품을 써서 우리 문학사에 하나의 큰 산맥을 이
문학을 대표하는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서더랜드와 에버스넷은 아이들이 읽고 즐기는 책임과 동시에 아이들을 위하여서 쓰여진 책이며 고도의 문학성과 예술적인 기준을 만족시켜주는 책이라고 말한다. 특별히 유아들을 위한 그림책은 유아 혼자서 읽는 책이 아닌 성인이 읽어서 들려주는 소리를 들으
문학을 전공한 1960년대 이후의 청년기는 그의 문학의 토대가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였다. 새뮤얼 베케트와 베르톨트 브레히트, 외젠 이오네스코 등을 통해 유럽의 아방가르드 문학과 부조리극(不條理劇)을 접한 그는 문화대혁명을 맞기 전 번역가로 활동할 때 베케트와 이오네스코의 작품들을 손수 번
Ⅰ. 서론
국어과의 하위 영역인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의 기능 영역과 언어 및 문학의 내용 영역은 학습의 과정에서 목표로 하는 바가 다를 뿐 아니라, 다루어지는 학습 내용 및 방법이 다르므로, 교수 학습 설계의 차별화가 이루어져야 한다. 즉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 영역은 인간의 언어 생활의
문학 영역에서 문학적인 글을 읽고 난 다음에, 해당 주제를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삶과 관련지어 보기도 하고, 비판해 보기도 하면서 자신의 것으로 만들도록 하는 단원에 적용이 가능하다.
3-2 읽기, 15. 마무리 잘 해요(5/7), 6-1-17 주고받는 마음(1/6)
주제를 탐색해 가는 과정을 필요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