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의 중심지로서 국제적인 솔리스트 앙상블과 유명한 오페라 합창단이 들려주는 바로크 시대에서 현대까지의 오페라 곡들을 감상할 수 있으며, 유명한 오케스트라의 연주도 들을 수 있다. 이곳에는 1600석 규모의 객석이 마련되어 있으며 오페라에 어울리는 무대시설과 음향 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관
1. 서론
1.1. 연구 목적
민속극이란 무엇이며,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민속극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고자 한다. 특히 민속극을 현대에서 문화 컨텐츠화 하여 활용하는 방안을 깊이 생각하고 실용성 있는 답을 내놓고자 한다.
1.2. 연구 대상과 연구 방법
연구 대상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민
Ⅰ. 들어가며
최근 우리나라의 다문화가정의 증가로 이들의 자녀들을 위한 다문화교육의 필요성은 증대되고 있고, 이러한 다문화교육의 시작은 유아기 때부터 이루어져야 한다. 왜냐하면 유아기 때의 인종, 민족성, 사회적 계층에 대한 편견이나 고정관념이 성인이 되어서까지 이어진다고 하기 때문
극장을 세웠으며, 19세기에는 성장한 시민계급 역시 웅장한 시립극장을 많이 건축하였다. 1918년 제1차 세계대전이 끝날 때까지 궁정극장과 시립극장은 공존한다. 1차 대전후 궁정극장은 주립극장으로 운영체제가 바뀌고 2차 대전이 끝난 후에는 각 연방주의 문화주권원칙에 따라 주립극장을 이어받게
(6) 유명 작품과 극작가
독일의 극장에서는 특히 고전작품이 많은 사랑을 받는다
- 괴테의 <파우스트>, 실러의
<간계와 사랑>, 레싱의 <현자 나탄> 등
- 오늘날까지 독일 극장에서 가장 많이 공연되고 있는 것은 여전히 셰익스피어의 작품
“끊임없이 새 길을 찾아 떠나기”
페터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