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람 예배당(모스크) 안에 있던 보화를 모두 약탈당했다고 한다. 이후 몇십 년간은 십자군이 세운 예루살렘 왕국이 유지되었다.
이 레포트는 <유럽바로알기> 교재 2장 (“십자군시대 서유럽인들의 이슬람세계에 대한 태도와 안식”)을 읽고, 강의 2강을 들은 후 자신이 느낀 바를 서술하였다.
문화 교육
2, 어떤 이유에서(why)
다문화라는 용어의 사전적 정의를 살펴보면 “단절된 문화들을 연결시키고 반영하고 적용하는 것”(Webster, 1993)이다. 이에 장영희(1997)는 1981년까지 사전에 나와 있지 않았던 다문화라는 용어가 사회적인 변화와 관련되어 만들어진 용어라는 점을 지적하고 있다.
문화교육 프로그램의 필요성(WHY)
2021년 8월 26일에 우리나라에 입국한 아프가니스탄으로부터의 이민자들은 한국 정부와 대사관, 공공기관, 의료시설 등 유관기관에서 한국인 직원들과 함께 일해 온 직원들과 그 가족들로 특별기여자 신분으로 목숨을 걸고 분쟁과 탈레반의 집권으로 인해 극히 혼란하
문화를 바라봤느냐는 점이다. 한국인의 삶을 한국인이 아닌 일본인의 시선으로 바라본다면 사회문화에 대한 해석은 사실과 달라질 수 있다. 마찬가지로 우리에게는 타자로 인식되고 있는 이슬람 사회의 모습을 서양문화를 기준으로 해석한다면 이해가 매우 어렵다고 느낄 것이다.
따라서 이번 보고
이슬람을 퇴치하기 위한 십자군 창설을 제창한 이래 서구 유럽세계는 이슬람이라고 하는 강력한 이교도에 대한 불안과 적대감을 통해 경제적, 문화적, 정신적 정체성을 형성해왔다. 200여 년에 걸친 십자군 원정의 실패와 황제와 교황의 대립 그 이후 교회세력의 분열(종교개혁) 등으로 더 이상 저 막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