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등의 정신활동 양식으로서의 문화를 연상합니다. 즉 일반인들은 문화를 인간의 예술활동 같은 정신활동의 창조로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일련의 정신적 활동들이 넓은 의미의 문화에 속하는 것이 사실이지만 문화인류학에서 문화라는 용어를 사용할 때는 이보다 더 광범위한 현상을 가리
고사본을 연구하다가 열병으로 37세에 요절하였다. 그의 유일한 유저 <라틴어학강의>(1839)는 소쉬르의 그것(<일반언어학강의>)처럼 작고 후에 간행되어 판을 거듭하였다. 의미론을 어원론 및 통사론과 대립시켜 의미 발달의 지배 원리를 찾는 학문으로 이해하고 있다.
㉡ 1825년 경에 수립된 의미론은
문화의 영향력이 급속히 확대됨에 따라 대중매체의 효과, 대중문화의 역할 등에 대한 연구 역시 날로 발전하여 현재는 하나의 학문분과로 인정받을 만큼 성장해 왔다. 특히 사회학, 경제학, 언론학 등에서는 대중문화와 대중매체에 대한 연구가 60년대 이후부터 계속 이루어져 왔는데 반해 인류학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