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교육과 작문
학생들은 대개 중국어 작문이라 하면 어렵다고 생각하기 쉽다. 어렵다는 것은 그들이 중국어와 한국어의 차이, 한중문화의 차이와 문법의 차이 등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우선 교사는 학생들의 이러한 언어, 문화, 문법 등에 대한 인식부족을 해소시킬 강의 준비를 해야
그들에게는 한자로 이루어진 고유의 예술 세계도 가지고 있다. 서예가 그것이다.
따라서 이 논문은 한자를 예술적으로 표현할 수 있었던 근거도 함께 찾아보고자 한다.
2. 연구 방법 및 범위
이 연구는 한자가 가진 예술적 요소에 관한 근거와 초기 한자의 모습을 중심으로 진행하겠다.
우선 한
중국정부의 의지가 역사
인식에 투영된 결과이기도 하다. 이 ‘통일적 다민족 국가론’은 현재주의적 역사인식의
전형으로서 중국 주변국가의 역사와 민족의 귀속성을 자의적으로 판단하면서 그들의 역사와
문화를 침해하는 결과를 낳고 있다. ‘통일적 다민족 국가론’은 전통적인 중화주의를 현
사람들은 우주를 생동시키는 것으로 생각되는 우주의 리듬과 순환에 순응하려 했다. 그들은 인간이 이 거대한 존재질서의 일부로서 거기에 종속된 존재라고 생각하였다.
한편, 인간의 가장 큰 관심사를 인간, 지도력 및 인간의 조직체라고 생각하는 사상가들도 있었다. 그들은 행동을 개선하고 윤리
문화대백과사전(한문학(漢文學))]
최치원은 신라 말기의 문신, 유학자, 문장가이다. 본관은 경주이고 자는 고운, 해운, 해부이며, 시호는 문창이다. 868년 당나라로 건너가 과거에 급제한 후 당나라의 관료로 생활하였다. 신라 말 삼최 중 한 사람으로, 문묘에 종사된 해동 18현 중의 한 사람이다. 최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