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ꡑ의 전범을 창조해낼 수 있었던 것이다.
Ⅱ. 뮤지컬의 의의
뮤지컬 코메디 또는 뮤지컬 플레이의 약칭이다. 뮤지컬은 19세기미국에서 탄생하였는데, 그 근원은 유럽의 대중연극, 오페라․오페레타․발라드 오페라(俗謠歌劇) 등이다. 1728년 이와 형식이 비슷한 존 게이의 《거지
형식이 비슷한 존 게이의《거지 오페라》가 런던에서 상연되었는데, 첫 번째 뮤지컬은 G.에드워드가 제작한《거리에서》(1892년 초연)로 본다.
미국은 최초의 뮤지컬코미디를 탄생시켰는데, 19세기미국에서 성행한 벌레스크(해학적인) 희극에다 유럽의 오페레타를 조화롭게 접목시킨 것으로 작곡가
오페라․오페레타․발라드 오페라(俗謠歌劇) 등이다. 1728년 이와 형식이 비슷한 존 게이의 《거지 오페라》가 런던에서 상연되었는데, G.에드워드가 제작한 《거리에서》(1892년 초연)를 첫 뮤지컬로 본다. 미국은 최초의 뮤지컬 코메디를 탄생시켰다. 19세기미국에서 성행한 벌레스크(해학적인)
형식이 바로 그것이다. 그러나 뮤지컬은 용어 자체가 외래 문화이다. 그런 점에서 국내의 현대적인 뮤지컬 양식의 시작인 '예그린 악단'에서 찾을 수 있다.
제3극장의 의 [새우잡이](1965) 같은 뮤지컬형식의 작품도 있지만 예그린 악단의 [살찌기 옵소예](1966)를 본격적인 뮤지컬의 효시로 보는 것은 현
오페레타(Opereta)', 그리고 시와 이야기 외에 노래가 가미된 '발라드 오페라(Ballard Opera)'와 같은 예술 오락물 시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뮤지컬의 본고장이라 할 수 있는 미국에서는 이미 18세기 초엽부터 공예와 서커스, 그리고 미술 등이 혼합된 오락 쇼인 보드빌(Vaudeville)과 벌레스크의 전신이라 볼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