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연극의 근대화는 자생적이라기 보다는 유럽극의 수용으로부터 시작되었다. 미국극의 근대화가 유럽과 마찬가지로 사실주의적 수법을 도입하여 시작하였다는 것은 미국극이 유럽의 모방으로만 평가될 수 있는 위험의 소지가 있다. 또한 사실상 20세기 이전에 미국의 근대극이 성립되지 않은 시기
극작 기간 동안 1920년대에 쓴 표현주의 계열의 작품과 1940년대에 쓴 자연주의 계열의 작품으로 두 차례에 걸쳐 큰 명성을 얻었다. 오늘날의 미국 연극과 세계연극에서 오닐이 차지하고 있는 위치는 주로 말기의 자연주의 작품에 대한 평가에서 비롯된 것이지만, 그 배경에는 오닐의 1920년대 작품들이 지
Albee와 미국 부조리극에 대해 연구·조사한 내용입니다.
*부조리극이란?(The Theatre of the Absurd)
현대극의 한 조류로서 1940년대 후반부터 1950년대를 거쳐 1960년대 초반까지 유럽을 풍미했던 연극운동으로 일컫는 말이다.
'부조리극'이라는 말은 에슬린(Martin Esslin)이 "왜 부조리극인가?"라는 물음에 예술창
미국의 전형적인 산업도시이다. 이곳은 대자본과 그것에서 파생된 물질주의에 의해 지배된다. 그 세계에서는 개인의 정체성이나 도덕과 품위같은 사회적 가치는 모두 사라지고 약육강식의 정글 법칙만이 존재한다. 이 극에서 수없이 드러나는 정글이나 덫이나 감금의 이미지는 이 도시가 처한 이런 모
극에서 남부의 고유한 전통적 가치가 살아 있던 시골 도시에서 대도시로 이사를 감으로써 그때까지 지녀왔던 경험과 삶의 방식이 파괴되고 산업주의에 급속히 말려드는 데서 오는 가치관의 혼란을 표현하려 애썼다. 그에게 대도시의 경험은 유년 시절의 기억의 해체를 의미하는 것이었으며, 그것은 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