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들을 주로 「뉴요커(The New Yorker)」에 발표했다. 그리고 단 한 편의 소설 「호밀밭의 파수꾼」(1951)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다. 후에 ‘엘리아 카잔(Elia Kazan)이란 영화감독이 이 작품을 영화화하고자 했으나, 샐린저는 “홀든이 싫어할까봐 두렵다”라는 이유로 허락하지 않았다고 한다.
1955년 그
Ⅰ. 개요
오스트리아 작가 한트케는 최근 몇 년간 노벨 문학상 후보로 꾸준히 거론되고 있다. 그러나 일반 대중들에게는 그가 독일 작가로 알려져 있다. 이것은 오스트리아에 큰 출판사가 없어 한트케의 작품들이 주로 독일에서 출판되었고, 그의 희곡들도 초기에는 오스트리아에서보다는 독일에서
Ⅰ. 작품의 내부적 분석
1. 줄거리
작품의 나래이터이자 주인공인 나(와타나베)는 대학 입학을 위해 고베에서 상경한다. 그리고 나는 지하철에서 우연히 고교시절 유일하게 마음을 열 수 있었던 친구인 기즈키의 애인, 나오코를 만난다. 고교시절에 자살한 기즈키에 대해 아픈 추억을 함께 가
위대한 개츠비’에 대한 작품소개 및 내용분석
이 글의 배경은 90년 대 초 미국 동부이다. 이 글의 화자인 '나'는 원래 서부의 부유가문에서 태어난 사람이다. 하지만 서부 생활에 싫증이 나버린 '나'는 동부에서 증권공부를 하기로 결심하고 동부의 '롱아일랜드'로 이사를 오고 그 곳에서 일어난 일들을
작품에 대한 연상을 가능케 했다. 하지만 여러 비평서에서 다루고 있는 두 작품의 주제는 언뜻 보기에는 큰 차이가 났다. 그러나 작가의 활동시기의 차이가 크지 않다는 점 두 작가의 활동시기는 에밀리 브론테 (1818-1848), 피츠제럴드(1896-1940)으로 약 50여년 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다.
, 미국과 영국의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