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오스트리아 작가한트케는 최근 몇 년간 노벨 문학상 후보로 꾸준히 거론되고 있다. 그러나 일반 대중들에게는 그가 독일작가로 알려져 있다. 이것은 오스트리아에 큰 출판사가 없어 한트케의 작품들이 주로 독일에서 출판되었고, 그의 희곡들도 초기에는 오스트리아에서보다는 독일에서
한트케의 문학활동은 1970년대 접어들면서 산문형식으로 전환되는데, 1971년 출판된 긴이별에 대한 짧은편지가 그 기점이 된다. 먼저 1960년대 후반에 나온 소설과 희곡 그리고 시 모음집에서는 관습적인 서술방법들의 재성찰과 새로운 언어형식의 탐구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이 시기 작품에는 언어놀
희곡 《관객모독》을 통해 작가로서의 명성을 얻었다. 1967년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상>을 수상하였고 희곡 《카스파》(1968), 시 《내부 세계의 외부 세계의 내부 세계》(1969),소설 《긴이별에 대한 짧은편지》(1972), 방송극 등 장르를 넘나드는 왕성한 창작력을 선보인 바 있다. 1973년 <쉴러 상>,<뷔히너
작가
1. 무뇨스
라파엘 펠리뻬(치우아우아, 멕시코, 1899-1972) 소설가이자 단편 작가. 그는 저널리스트로서 16년 동안 게릴라 두목인 판초 비야를 인터뷰했는데 판초 비야는 그의 작품에서 회귀적인 인물들 중의 하나였으며 1916년에 자진해서 망명할때까지 여행의 동반자이기도 했다. 비야가 암살된
> 제 1집에 내고 탈놀이 대본을 제시
민속에 대한 애착으로 작업, 민속극의 연극으로서의 가치는 연구하지 않음.
김재철 - 1933년 <조선연극사>. 연극의 기원에서부터 당대까지의 연극사를 통괄
연극의 전통에 대한 이해를 그릇되게 하였다는 평을 듣기도 함.
1.4 비판점 및 보충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