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글라스서크 감독과 빈센트 미넬리 감독에 의해 오필스 감독의 작업이 계승되었다. 이들은 할리우드 멜로드라마의 발전된 시각스타일과 음울한 분위기를 강화시켰고 당시의 멜로드라마를 가장 생산적이고 매혹적인 것으로 가능하게 한 내러티브 주제에 맞는 관습을 구체화시켰다. 전쟁이후, 사회적
더글라스서크 감독과 빈센트 미넬리 감독에 의해 오필스 감독의 작업이 계승
(작품) 막스 오필스 <미지의여인으로부터의 지>(1948)
<포획>(1949)
1950년대 멜로드라마 : 장르의 성숙기
미국 사회의 풍경을 여성의 입장에서 표현하여 여성의 사회적 지위에 대한 문제
의식을
드라마에서 사랑에 눈먼 역을 하는 이탈리아의 여신, 프란체스카 베르티니가 나타난다. (중략) 동시에 최초의 남자 스타들이 등장한다. 그들은 아직 '사랑의 우상'은 아니지만 초기 시리즈물의 멋진 주인공들의 후계자로, 곡예사처럼 묘기를 잘 부리며 싸움 잘하는 건장한 사람들이다. 그들은 더글라스
멜로드라마 연구는 당위적이다.
이전까지 멜로드라마는 여성용 영화로 기획되었다는 점에서 여성에 국한된 오락물로 인식되었다. 따라서 사회적 의미와 진지한 영화 연구의 논제로서는 대접받지 못했다. 그러나 1950년대 미국 가정 멜로드라마를 비롯, 텔레비전의 일상적인 소프오페라에 이르기까지,
드라마는 시대상을 반영하는 수준을 뛰어넘어 대중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매스미디어가 어떻게 작동하고 어떤 과정을 거치며 어떤 방향으로 동의창출을 이끌어내는지 등의 그 구체적 역할을 알아보는 것은 헤게모니가 어떤 식으로 성립해 나가는지를 아주 잘 보여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