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멜로드라마’라 하면 눈물샘 자극하는 연애담, 감상주의에 편승한 판타지 러브 스토리, 여자들이 즐겨 보는 드라마, 여성용 장르 등의 상념이 떠오른다. 이런 부정적이고 제한적인 평가에도 불구하고, 멜로드라마의 위세는 꾸준하며 생명력은 질기다. 특히 할리우드영화는 물론이고 한국
드라마와 함께 내 마음에 여전히 잔잔한 느낌으로 남은걸 보면 -적어도 나는 그랬다-, 난 이 작가가 말한 ‘해피엔딩’의 의도를 -표면적으로는 해피엔딩이 아니었기에- 어렴풋이 깨달은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나는, 어떻게 보면 전형적인 멜로드라마이자, 통속적인 불륜드라마로 보이
드라마를 자주 시청한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황혼 로맨스]에 긍정적일 것이다.
Ⅲ. 논문의 구성
본 연구는 크게 5장으로 구성된다. 제1장 서론 부분에서는 2000년대 중반을 넘어서면서 주 시청자층이 변화하였고 이러한 흐름에 따라 텔레비전 드라마에 변화가 발생하였다는 점을
2. 홍콩 영화 100년 약사
영화를 만들어낸 프랑스, 미국 정도가 아니고서는 대부분의 나라들이 그렇듯이 영화가 처음 들어와 소개된 때와 자국의 자본으로 영화를 처음 만들게 된 때는 서로 다르다. 홍콩 역시 1896년에 처음으로 영화가 상영되었고, 1913년 홍콩 자본으로 여민위가 연출한 [장자시처]가
드라마라고 부르기도 한다. 이 장에서는 한국희곡론4공통방송강의와 교재, 워크북 등을 참고하여 다음 문제에 대해 각 700~1,000자(공백포함)로 상술하시오.(각 10점)1) 연극의 4요소2) 프라이타크의 5부 3점3) 주동인물과 반동인물4) 희곡 텍스트의 대화 - 독백, 방백, 침묵5) 극적 세계6) 멜로드라마7) 서사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