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 로버트 모리스(Robert Morris)는 형태의 단순성은 반드시 경험의 단순성과 일치하지는 않는다. 단일형태는 관계를 약화시키지 않고, 관계성에 질서를 부여한다. 만약 이러한 단일형태의 탁월하고 신성한 성질이 불변한다면, 크기, 비례 등의 모든 특수화된 관계성들은 그것에 의해 소멸되지 않
간결하게 처리되고 있는 이 미니멀 디자인들은 그 절제된 단아함 속에서 더욱 세련된 면모를 보이기도 한다.
④ 입체작품에서 단순성
현실공간에 있는 입체작품에서 이 경향의 특징을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 이를테면 정사각형과 정육면체 등의 단순한 형태에 일정 시스템을 채용, 동일 단위
미니멀리즘’의 저자 케네스 베이커(Knneth Baker)(Knneth Baker, 김수기 역, 1993)는 그의 책에서‘미니멀’이란 용어보다 ‘미니멀리스트’가 정확하다고 하였다. 미니멀리스트라는 용어는 대단히 추상적이고, 간단한 장식적 세부묘사마저 결여된 미술로서, 1960년 이후에 만들어진 조각이나 삼차원적 작품의
작품은 캔버스 위에 그려진 것은 모두가 회화가 될 수 있다는 가설에서 출발하고 있으며 뒤샹의 레디 메이드는 어떤 오브제라도 예술 작품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었던 것임.
여기에 또 애드 라인하트와 조셉 앨버스의 독특하고 간결하며 영속적인 화면들도 미니멀 아트의 작가들에게 영향을 주
음악에 대한 인식을 보다 풍부하게 지니게 되어 새로운 민속 음악 어법을 창조하였다.
3. 12음 기법=음열주의
19세기 후반부터 시작된 \"반음계주의\"의 증대로 점차 조성이 파괴되어 무조음악이 나타났으며, 쇤베르크는 종래의 조성 음악에서 벗어나 철저한 무조성의 체계화를 시도하여 12음에 의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