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발전의 중요시기는 4가지로 나눌 수 있다. 인쇄미디어시대에는 인쇄술의 발달로 인해 출판, 신문잡지, 사진, 광고 등이 발전하였고, 전기 미디어 시대는 전신, 전화, 녹음기술이 발달하였다. 이후 라디오, 영화, 텔레비전의 등장으로 탄생한 대중미디어, 컴퓨터와 인터넷 시대의 디지털미디어도
빨라질 것이라는 점이다. 그러나 우리가 이것을 적절히 조정한다면 기술을 통제할 수도 있을 것 이다. 예를 들어 이동전화를 가지고 있다고 해서 어디를 가나 그것을 들고 다녀야 한다는 법 은 없다. 우리는 이동전화와 무선 디지털 기기를 때와 장소에 맞춰 꺼두는 것을 배워야 한 다. 강의실에서
미디어기술의 발달로 서비스와 기능의 품질의 향상
*상호작용성 : 서비스 제공자와 이용자 간의 상호작용과 역할의 전이동이 가능
*2007년 민주당 대선후보 투표를 최초로 모바일 투표로 진행한 것부터 시작
*2008년 광화문 사거리와 아고라 광장에서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한 정치 참여
*2011
온라인 기반의 프로젝트 학습은 기존의 전통적 소집단 협동학습에서 기대하기 힘든 다양한 정보자원의 취득과 가공, 온라인 커뮤니티를 이용한 의사소통과 집단 토론, 산출물의 디지털화 등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프로젝트를 해결하기 위해 참여하는 구성원을 기준으로 유형을 대별하여 보면 개별
온라인프로젝트 학습이란 학습자가 인터넷(웹)을 매개로 하여 특정한 주제에 대해 심도 있게 탐구하며 학습자간 활발한 상호작용을 통하여 공동의 학습목표를 성취하게 하는 학습방법이다.
프로젝트 학습 모형은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모든 학습자들이 자신들에게 필요로 하는 기술과 지식들을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