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8년 美 컴퓨터 과학자 Ivan Sutherland
“Head Mounted 3차원 Display” 연구시작
1990년 Boeing의 Tom Caudell,
증강현실 용어 최초사용
→ 항공기의 전선 조립을 돕기 위해 사용
Smart phone의 등장
2000년대 중반, 증강현실의 실용화 견인
2008년 이후 모바일 용 증강현실 프로그램 등장
‘Layar’,
‘스마트(Smart)’란 말은 ‘민첩한, 똑똑한’이란 뜻의 영어단어다. 이 말이 최근 들어 매우 다양하게 쓰이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스마트폰. 요즘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다기능 휴대폰이다. 이 기기를 이용해 전화는 물론 메일 확인과 정보 검색, 게임을 즐기는 이들이 숱하다.
이처럼 스마트
예측한 결과에 따르면, XR 시장은 글로벌 기준 ‘27년 8,553억 달러로 성장해 세계 GDP 1%를 넘어서고, 2030년에는 GDP의 1.81%인 1.5조 달러에 이를 것이다. 또한 증강현실 시장의 성장이 가상현실보다 클 것으로 예상된다.
물론 미래는 누구도 확신할 수 없다. 그러나 미래는 늘 준비하는 자에게만 그 모습을
, 구매 등의 거래를 위해 활용된다.
편리한 온라인 상거래를 위한 가상화폐 및 분산형 컴퓨팅 블록체인 기반의 다양한 응용 서비스가 확대된다. 비트코인 등의 가상화폐는 사물인터넷, 가상현실, 온라인 거래에서 많이 사용되며 여러 형태의 디지털 상거래가 활성화되도록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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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측할 수 없으므로 그가 할 수 있는 한 많이 아주 높고 지속적인 반응률을 나타내게 만든다. 이를 통해 학습된 행동의 소거는 매우 느리다. 예로는 도박행위를 들 수 있다.
고정 간격 강화 스케줄
강화가 유기체의 반응률에 관계없이 이전의 강화 이후 어떤 고정된 기간이 경과한 후에만 제공될 때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