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코로나 19로 인하여 필자도 간혹 과거에 지난 영화를 자주 보는 경향이 있다. 그 영화 내용이 교훈적이며, 개성 있는 영화로서 영화팬에게 많은 감동을 선사한다. 네오리얼리즘은 비교적 관습적인 플롯 구성을 거부하고 그 어떤 해결책을 제시하지 않았다. 기존의 백색 전화기 영화나 헐리
서평에서 문체와 내용상의 특징을 표시하는 말로 처음 등장한 사실주의의 개념은 이후 비단 분류나 서술적인 표현으로서뿐 아니라 관념주의나 로만주의적 예술관, 또는 자연주의에 대한 논쟁적 개념으로 쓰여졌다. 따라서 이 개념의 사용에는 항상 미메시스(현실의 모방)와 포이에시스(자유로운 예술
서평에서 문체와 내용상의 특징을 표시하는 말로 처음 등장한 사실주의의 개념은 이후 비단 분류나 서술적인 표현으로서뿐 아니라 관념주의나 로만주의적 예술관, 또는 자연주의에 대한 논쟁적 개념으로 쓰여졌다. 따라서 이 개념의 사용에는 항상 미메시스(현실의 모방)와 포이에시스(자유로운 예술
미메시스론, 산문양식 등이 조명되고 있다.
특히 '아우라'의 개념으로 잘 알려진「기술복제시대의 예술작품」은 벤야민을 현대 매체미학의 선구로자 평가받게 한 유명한 에세이다. 이 글은 새로운 현대의 기술이 어떻게 전통적인 예술개념을 전복시키며, 기술에 의해 지배되는 자연에 대한 충실한 모
서평
1. 장점.
1) 책에서 모든 개념 정리를 해줌으로 독자가 혼동하지 않고 책을 읽을 수 있다.
2) 사상가들의 교육에 대한 생각뿐만 아니라 사상가들의 사상을 정리해 줌으로써 그 사상가의 교육철학을 이해하기 쉽게 도와주었다.
3) 큰 제목으로 결론을 내어 주어 결론을 쉽게 파악할 수 있었고,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