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은 역동적인 게임상황에서 요구되는 의사결정이나 전략의 사용에서는 미숙할 수밖에 없었다.
이와 같은 기능중심 모형에 대한 한계점을 인식한 일단의 체육교육 연구자들은 1960년대 이후 다양한 게임 수업모형을 제시하여왔으며 그 대표적 게임 지도 모형을 제시하여 보면 다음과 같다.
연결되지 못하고, 역동적인 게임 상황에서 요구되는 의사결정이나 전술의 사용에는 미숙할 수밖에 없었다.
따라서 기존의 게임 활동학습에서 벗어나 이해 중심 게임 수업 모형에 의한 게임 활동 영역의 학습 과정에서 개개의 기능이 전체적인 게임 상황에서 어떻게 이용되는지를 학습자 스스
결정
- 간호사는 아동에게 처방된 약물의 안전한 용량과 예측되는 작용과 부작용, 그리고 독성증상에 대한 지식을 갖춰야함
- 성장과 성숙에 관련된 요인에 따라 약물을 흡수하고 배설시키는 개인역량에 변화가 옴
- 신생아나 미숙아는 약물과 결합하는 단백질의 혈장농도를 낮추며, 체내 노
미숙아 분유를 사용할 때 과량의 칼슘 및 Vit. D로 인한 고칼슘혈증의 우려가 있으므로 퇴원 또는 34~36주까지는 끊어야 한다.
8)비타민
∘ 저체중출생아는 정확한 비타민 요구량이 결정되어 있지 않아 정상 만삭아에 준하는 양을 공급
∘ Vit. K부족은 신생아 출혈성 질환의 주요 원
아동의 행동 발달은 각 발달단계를 거쳐 가는 동안 항상 미성숙하고 바람직하지 않은 것을 보다 성숙하고 바람직한 것으로 바꾸어 나간다. 그러나 이과정은 연령이 증가함에 따라 항상 미숙한 형태의 반응을 떨쳐버리는 것이 아니라 미숙한 반응과 성숙한 반응 사이를 교대로 반복적으로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