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본론
1. 백남준에 대해서
한국 출신의 비디오 아티스트이다. 1960년대 플럭서스 운동의 중심에 있으면서 전위적이고 실험적인 공연과 전시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비디오 예술의 선구자이며 다양한 매체를 통해 예술에 대한 정의와 표현의 범위를 확대시켰다.
2. 성공 과정 속 주요사건과 인과
백남준 (1932~2006)
3-1. 작가 소개
플럭서스(Fluxus ) 플럭서스 (Fluxus) :흐름, 끊임없는 변화, 움직임을 뜻하는 라틴어로 1960년대부터 1970년대에 걸쳐서 일어난 국제적인 전위 예술운동. 이 용어는 1961년 뉴욕의 갤러리 A/G에서 일어난 일련의 강연회를 알리는 초청장 문구에서 조지 매키우너스(George Maciunas )
부재한 가운데 관객 위에 군림하는 과거의 관료적인 태도로는 생존이 불가능함을 직접 느끼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소마미술관 프로젝트는 3월 13일부터 4월24일까지 5주에 걸쳐 10회 이상의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아이디어회의가 진행되었고, 인터뷰 및 설문조사는 다 같이 실시하였다.
미술관(art museum/gallery etc.)이란 용어는 미술품 을 매개로 특정분야의 문화공간으로서 자신의 정체성을 확보하고자 널리 사용하고 있지만 미술관은 넓은 의미의 박물관 속에 포함되어 있다. 우리나라의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제 1조 2항에 "미술관 이라 함은 박물관으로서 회화, 조각, 공예 , 건축,
: 음악, 무용, 연극, 뮤지컬 등 공연, 전시: 문예회관, 미술관, 박물관 등의 전시, 축제: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축제(딸기축제, 사과꽃축제, 음악축제, 거리예술축제 등),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지역문화재단 또는 문화원에서 운영, 또는 백화점 문화센터 등 홍보 전략을 구체적으로 기술하기로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