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근대 시민 사회의 미술>에 대해 핵심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A4지 1매. 25점)
신본위주의에서 인본주의로의 사상의 이동으로 인해 시대적 급격한 변화가 발생하기 시작한 시점으로써의 르네상스는 근대주의 시대의 서막으로 평가된다. 중세 봉건제의 권력분립이 중앙집권형태의 군주제로 변화하
미술의 대가로 평가되고 대표적인 화가로 인식되기 때문에 이 작가를 통해 낭만주의 미술을 파헤칠 수 있다는 의의가 있다. 또 앞에서 말했듯이 인상파의 고흐와 입체파의 피카소 등 각 미술 사조를 대표하는 거장들이 익숙한 반면에 반면에 낭만주의의 뚜렷한 미술 거장을 우리는 잘 알지 못한다. 그
미술의 대가로 평가되고 대표적인 화가로 인식되기 때문에 이 작가를 통해 낭만주의 미술을 파헤칠 수 있다는 의의가 있다. 또 앞에서 말했듯이 인상파의 고흐와 입체파의 피카소 등 각 미술 사조를 대표하는 거장들이 익숙한 반면에 반면에 낭만주의의 뚜렷한 미술 거장을 우리는 잘 알지 못한다. 그
미술작품을 통해 구축하며 ‘반자연주의’, 나아가 ‘반예술’의 전통까지 만들어냈다. 이러한 흐름 이면에는 ‘인간의 상실’이라는 현대사회 특유의 현상이 자리 잡고 있다. 르네상스 이래, 또 계몽주의의 발달 이래 인간은 세계의 중심이었지만 그 결과인 자본주의의 고도화는 인간 소외, 빈부격차
Ⅰ. 서 론
필자도 근대 미술을 감상을 자주 하는 편이다. 어떤 미술작품은 사실주의에 입각하여 쉽게 이해되지만 난해한 예술작품은 감상해도 도대체 뭘 의미하는지 알 수가 없다. 도저히 이해가 안되 그냥 넘어가지만 그 작품을 만든 작가가 어떤 의도로 미술작품을 창작했는지 알고 싶기도 한다. 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