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사진, 엔터테인먼트
현대의 사진은 단순히 기록의 목적만을 소유하고 있지 않는다. 보도 사진, 졸업 사진, 풍경 사진, 광고 사진 등 그 분야만큼 다양한 곳에서 ‘사진’이라는 매체가 사용되고 있다. 특히 어떤 브랜드 혹은 사람의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 사진만큼 활발히 이용되는 매체도 없
가리킨다. 이 장에서는 현대서양미술에서 팝아트는 자본주의와 대중문화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미술이다. 팝아트의 형식은 특히 이러한 사회적 환경과 조응하는데, 팝아트가 주로 사용하는 미술의 형식에 대해 설명하고, 이 형식에 부합하는 사회적 그리고 경제적 현상에 대해서 서술하기로 하자.
대해서는 세심한 계획을 세워, 창밖의 구름이나 실내의 명암등에서 느끼는 미묘한 관계는 뛰어난 것이었다. 또한 모델의 의상이며 연출이 매우 뛰어났다. 1858년에 제작된 <임종>은 그의 최고의 걸작이자 최고의 회화주의 사진으로 손꼽힌다. 로빈슨은 이 여세를 몰아 당대 최고의 예술사진가로서 입지
‘팝’이라고 했을 때는 대개 1950년대 후반 이후의 세대가 즐겨 찾는 포퓰러뮤직을 가리킨다. 이 장에서는 글로벌리즘과 신자유주의의 사회, 경제적 환경 속에서 팝아트에서부터 네오 팝아트에 이르기까지 변화한 현상들을 설명하고, 과거의 모더니즘적인 미술과의 차별성에 대해서 논하기로 하자.
사진+정물수채화’를 치름으로써 색감의 조화, 빛의 방향성에 대해 학습함으로써 색과 빛을 응용하는 방법에 대해 학습을 하게 된다.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에서도 입시미술과 창의성의 연관성에 대해서 68프로가 상관이 없거나 오히려 입시 미술이 창의성을 증